유튜브 기획형 PDCA
영상 업계의 판도를 바꾸는
유니버랩 미디어의 전략
우리는 모든 기술력을 귀사의 성과에만 집중합니다




왜 지금까지!
귀사의 유튜브가 실패했는지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콘텐츠가 재미없습니다.
하고 싶은 말만 구구절절 하는 대부분의 콘텐츠들은
사람들이 원하지 않기 때문에 체류 시간이 떨어집니다.
기획에 대해 1도 모르는 편집자
한 명의 영상 편집자가 영상을 편집하면 유튜브에
지식은 일체 없이 작업을 끝내기에 급합니다.
따라서 마케팅에 대한 전문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채널 방향성 부재
예쁜 영상에 현혹되면 안 됩니다.
운전할 때, 내가 어디로 가야 할지 목적지를
정확하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어디로 가야 할지 정확하게 모르면
당연히 네비게이션은 잘못된 길로 이끌어 갈 것입니다.
브랜드의 특징을 살리지 못하는 영상
조회수와 구독자가 많다고 해서 매출이 올라가는 것이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어떤 방법으로 우리 브랜드의 특징을
유튜브로 녹여낼 것인가”입니다.
브랜드를 가장 잘 드러내는 맞춤형 편집과 디자인으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해야 합니다.
유튜브 영상 편집
유튜브?
핵심만 알려드릴게요
소비자 중심 경영철칙
유니버랩 미디어는
유튜브 성장만을 추구합니다.
01
글
대부분 유튜브의 결정적인 요소는 “클릭량”, “시청 체류시간”이라고 합니다.
당연히 이러한 시스템들은 중요합니다.
시정 체류 시간이란?
사람들이 우리 채널에 방문해서 얼마나 오래 머무는 시간을 뜻합니다.
그러면 당연히 유튜브는 우리 채널을 좋게 판단하고 노출 시스템을 만들어줍니다만
이러한 기초의 기초는 바로 “글”입니다.
여기서 필요한 글의 형식은 기사가나 소설이 아닙니다.
핵심은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로 이루어진 글입니다.
유니버랩 미디어는 이런 부분에 있어 이미 전문적인 실력으로 기본을 지키며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02
기획
기획은 “방향성”입니다.
작게는 영상의 대본, 시나리오 등이 있지만, 전체적인 우리 채널이 추구하는 가치를 찾는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유튜브 마케팅이 우리 기업에 어떠한 도움을 줄 수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모든 복합적인 구상들을 유니버랩 미디어는 간단한 지표로 만드는 데에 최선을 다합니다.
올바른 기획은 바른 정신과 태도에서 출발합니다.
유튜브뿐만이 아닌 모든 사업에서 상대방에게 이득을 주겠다는 마음으로 기획을 진행합니다.
03
컷 편집
트렌지션, 자막 디자인, 생동감 등 많은 편집자들은 기술의 완성도를 중요시합니다.
그러나 유니버랩 미디어는 컷 편집이 단언컨대 가장 중요하다고 이야기합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컷 편집이 가장 기본이기 때문입니다.
이 작업에서 보통 영상의 완성도가 80%를 좌우합니다.
컷 편집에서 영상의 방향성과 어떤 포인트를 살릴 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랩 미디어의 빅데이터 상 기본만 충실해도 성공할 확률은 200% 증가합니다.
기본에 충실한 편집자를 추구하여 올바른 길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04
알고리즘
유튜브 알고리즘은 아직까지도 파악하기 힘들 정도로 모든 플랫폼 중에 가장 정교하며 까다롭습니다.
그러나 알고리즘의 핵심을 알고 계시나요?
컴퓨터의 특징은 지식이 넘쳐날 정도로 풍부합니다.
반면 인간의 장점은 맥락 파악을 잘한다는 것입니다.
즉, 알고리즘이란 널리 퍼진 지식의 알맹이들을 사람들의 관점으로 하여금 연결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상대방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것이 유튜브 알고리즘을 타파할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유니버랩 미디어는 연구를 통해 2가지를 설정하여 영상을 제작하는데요.
첫 번째, 사람들이 원하는 영상인가?
두 번째, 유튜브가 원하는 영상인가?
위의 두 가지만 잘 지키려 하면 장기적으로 절대 실패할 일이 없습니다.
알고리즘에 대한 연구는 사람을 공부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기본만 추구하는 행위들을 반복적으로 작업하는 것만이 정답입니다.